최신 스마트폰이 C-TYPE으로 변경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고 있다. 나역시 이번에 바꾼 스마트폰 때문이라는 핑계로 블루수트 이어폰을 찾고 있었다. 한동안 이어폰을 찾다가 보니 요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이 많이 나왔다는 생각을 했다.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를 보다보니 다들 음악등은 어느정도 들을 수 있는데 통화감도가 통화가 할수 없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대다수였다. 

1년전부터 자영업 해온 나는 대부분의 업무를 외부에서 하고 있다. 사무실은 차안이고 대부분의 업무는 통화로 이루어 지고 있었다. 따라서 나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선정에 있어 제일 중점을 두는 것은 통화감도였다.

한참을 검색하는 와중에 플랜트로닉스 레전드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고, 이 회사에서 이 제품보다 더 상위 브랜드인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이란 제품이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제품의 리뷰는 최상이였다. 통화감도 타사와의 비교를 거부한다. 이 제품은 귀에 거는 형태의 제품으로 긴 마이크를 갖고 있어 통화 안정감이 있다. 해외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주인공들이 운전중에 사용하는 마이크가 달린 귀걸이형 블루투스 이어폰이 바로 이 제품이다.

플랜트로닉스 보이저 5200은 닐 암스트롱이 달에서 지구와 통신에 사용했던 제품을 만든 플랜트로닉스사에서 제작한 제품으로 제품성능은 우수하다. 그러나 가격또한 사악하다. 보이저 5200의 경우 최저가로 130,000이상이다. 거기에 충전보관함을 추가하게되면 100,000만원대 후반의 가격이다.

기능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귀걸이형 이어폰에 사운드를 조절 할 수 있는 버튼이 2개 있고, 뒷편에는 전원버튼, 마이크 후면에는 통화버튼, 마이크 중간에는 음소거 기능이 부착되어있다. 하나의 제품으로 오른쪽 귀 / 왼쪽 귀 모두 착용가능하게 되어 있다. (이 때문인지 이어팁이 귀에 쏙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PLT HUB라는 앱을 설치하게되면 분실헤드셋 찾기와 아마존 알렉사, 소리 및 제품언어설정 등등을 지원한다.

이중 제품언어설정을 한국어로 바꾸게 되면 전화가 올때 입력이 되어 있는 사람의 경우 입력되어 있는 이름으로 전화가 왔다고 전해주며 통화를 원하면 "통화", 거절을 원하면 "거절" 이라고 말하는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이 기능이 은근 편하네 택배하시는 분이나 두손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 전화수신시 "통화"라고 말만하면 바로 통화가 가능하다. 그러나, 전달력은 약간 떨어지는 것 같아 약간 또렷히 크게 이야기 해야한다.

생각보다 가벼운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귀에 통증은 전혀 없었다. 다만, 귀에 걸치는 형태이고 이어팁이 360도로 돌아가는 형태이다 보니 귀에 고정이 되지 않는다. 이점이 은근 불편하다. 움직이면서 흔들리는 느낌을 받아 귀에서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이든다. (한마다리로 좀 불안하다.) 또한, 이때문지 모르겠지만, 소리가 제일크게 해도 좀 약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동영상이나 음악듣기가 가능하지만, 그냥 미디어를 들을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었으면 한다. ( 이 제품은 분명이 통신용이다. 이점을 확실히 해야한다. 음질도 좋고 통화감도도 좋고 이런 제품은 없는듯 하다.)

플랜트로닉스만의 기술력으로 외부바람이 통화하고 있는 사람에게 전달이 거의 되지 않는다.(붐에 4개의 마이크를 넣었다고 하는데 이것때문이란다.) 이거 정말 좋다. 또한 외소리의 유입이 다른 이어폰처럼 크지가 않아 원만한 통하가 가능하다. 실제로 이 제품으로 사용하면서 상대방이 핸드폰으로 통화하는 것보다 더 잘들린다고 하는 경우가 많다. 그 정도로 통화감도는 최상이다.

통화할때는 빅스비 "oo에게 전화해줘" 라고 하면 약간의 텀이 발생하며 통화가 된다. (그러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한다. 빅스비 문제인건지 마이크 성능문제인지 모르겟다.) 

스마트센서기능의 적용으로 휴대폰으로 통화하다 이어폰을 착용하면 별도의 작동없이 이어폰으로 통화가 가능하며, 이어폰을 벗으면 휴대폰으로 통화가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점 정말 편하다. P2i사의 나노코팅으로 어느정도의 생활방수가 가능하지만, 비가 많이 오거나 물이 있는 환경에서 사용은 추천하지 않는다.

단점으로는 위에 이야기 했던 비싼 가격과 1년 내외의 배터리 성능(1년정도 사용하면 배터리 성능이 현저히 저하되어 사용기 힘들다고 함), 고정되지 않아 흔들리는 착용감, 약간 부족한 사운드 전달력정도 이다. ( 아마존 알렉사를 설치하려고 했으나 알렉사 미지원국이라 설치가 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구매하시려거든 비싼 국내제품보다는 직구를 추천한다.  직구시 78,000원이면 된다.(홍콩제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