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음악 듣기를 좋아하지만 노트북으로 음악을 듣는 차에 쉬는 날 청소할때 음악도 크게 틀고, 자유를 만끽하고 싶어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기 위해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었다. 그러던 차에 아이리버 사운드 드럼 미니 스피커를 구매하게 되었다. 저렴한 가격이라 부담없이 주문을 했다. 내 노트북은 Bang & Olufsen이라는 스피커 명가에서 개발한 스피커를 장착한 나름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암만 그래도 노트북용 스피커라 소리를 올리거나 하면 많이 찢어지는 머 그런.... 그렇게 지내왔다 난 ㅎ

 물건을 받고 포장을 뜯어 보았다. 일단,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작고, 알뜰한 구성이였다. (메뉴얼, 충전잭, AUX잭, 그리고 외부 활동 시 스피커를 담아 다닐 수 있도록 작은 파우치가 들어 있었다.)

충전 포트는 스마트폰 충전포트(micro-5pin단자)이며, 스피커는 사이즈는 작지만 무게는 생각보다 묵직한 느낌이였다. 음질 확인을 위해 노트북과 블루투스 연결하기 위해 페어링을 해보았다.(블루투스3.0지원) 띠링~하면서 무난하게 작동 되었고 스피커의 status엔 LED표시등이 들어왔으며, 내노트북엔 Sound Drum이라는 이름의 기기가 표시되었다. 노래를 듣기 위해 플레이를 시작하였고 소리가 작은것 같아 스피커에 있는 +표시를 눌렀더니 '어~ 다음곡의 노래로 넘어간다.' 혹시나 해서 -를 누르니 이전곡으로 돌아왔고, +를 길게 눌러봤다. 소리가 커진다. 생각보다 소리가 많이 커서 다시 줄인다. 음.. 크기는 작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능이 되는구나!

음질은 생각보다 정말 괜찮다. 작은 사이즈에 비해 소리를 키워도 음이 찌저지거나 뭉게지는 일은 아직 없다. 내가 워낙 막귀여서 그럴수도 있지만 이 가격에 이 크기에 이 음질이면 "어라 괜찮네" 하는 수준은 되는 것 같다. 중저음은 울트라베이스 우퍼를 탑재하여 생각보다 울림도있다. ㅎㅎ

 내가 구매한 색상은 화이트인데 이게 또 생각보다 별로다. 같이 온 파우치에 한번 넣다가 뺏는데 파우치에 있던 검은 먼지가 스피커에 달라붙어 있다. 문제는 이음새 부분에 들어가서 잘 빠지지도 않는다. 이런.. 화이트 색상에 검은 먼지...암만봐도 눈에 거를린다. 혹시, 이 제품을 구매하실 분들은 블랙칼라로 추천한다. 화이트는 손때도 좀 타고.... 

 기능으로는 핸드폰과 페어링했을때 통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구멍 뚤린 마이크가 있고(통화기능 지원) micro SD카드(최대 32G지원)를 꽂을 수 있는 삽입부가 하나 자리하고 있으며, AUX단자, 충전버튼, -,+,플레이/중지 버튼이 존재하고 있다. 충전 후 10시간이상 음악연속 재생이 가능하다고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