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고 있는집은 10년이 넘은 집으로 그동안 세월의 흔적이 고스라니 남아있는 집이다. 내 집이였으면 도배도 하고 깨끗이 수리도 좀 할 텐데... 전세 세입자에겐 도배 또한 제공이 된다고 하지않으니...열심히 닦고 쓸고해도 지워지지 않는 전 세입자의 흔적들...... 고심 끝에 주말에 이케아를 찾았다.


 무언가 합리적인 가격에 집안 인테리어를 바꿀게 있는지 열심히 찾아 보았지만, 주말에 이케아에 온다는 것 자체가 잘 못된일이였다. 쇼핑은 커녕 사람에 치여 짜증만 내다 곧바로 집으로 돌아왔다. 평일엔 괜찮지 않을까 해서 퇴근하자마자 곧바로 이케아로 향했다. 오~ 그래 이거였어!! 주말과는 틀리게 한가로운 매장... 이것 저것 따져가며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러던 중 20,000원도 안되는 가격의 플로어 스탠드 발견...


 인터넷에서 보니 조명만 바꿔도 집안이 틀리게 보인다는 인테리어 변경의 제 1조건... 조명... 적은 가격으로 큰 효과를 볼수 있는 것이 조명이였다.

모델명을 열심히 적고 여기에 필요한 전구도 꼼꼼히 보고 이런.. 요즘 인기있는 LED전구는 가격이 좀 나가는데.. 하는 찰나... 2개 한셋으로 파는 그나마 저렴해 보이는 이케아 전구 발견!!! 이 역시 구매 (이케아는 전구 따로 조명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이렇게 보니 전구가격이나 조명가격이나 비슷하네요)


                                                           <E26소켓 LED전구 2EA>                                                                                     <E14소켓 전용>


 LED전구는 백열전구에 비해 에너지를 85%적게 사용하면서 20배 오래간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 이케아 플로어 스탠드는 2개의 서로 다른 크기의 전구를 사용해야 한다. (E26소켓 / E14소켓) 또한, 2개의 전원장치가 분리되어 있으며 전원공급 코드역시 2개이다. 따라서 2개의 코드를 꼽을 수 있는 콘센트가 필요하다.


 참고로 사진상에 보이는 흰 부분은 플라스틱 재질로 고급스럽지는 않다. 디테일이나 디자인적 요소를 중요시 여기시는 분들은 실망할 수 있으니 직접가서 확인 후 구매하시는 걸 추천하지만, 가격대비 효율성은 최고!!!





+ Recent posts